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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static
답 :
return name;
해설:
Person 클래스의 get 메소드는 public static으로 선언했기 때문에 Person 객체를 만들지 않고도 호출할 수 있는 정적 메소드이다.
하지만, 이 메소드는 개인 인스턴스 변수인 name 변수에 접근하려고 한다.
인스턴스 변수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각 객체에 고유하기 때문에 정적 메소드는 이러한 변수에 직접 접근할 수 없다.
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다.
1. name 변수를 static으로 만들기
private static String name;
2. 메서드에서 static 키워드 제거하기public String name() { return name; }
상속 & 오버라이딩
답 :
BDCDD
해설 :
new 연산자로 선언할때 A클래스 타입이 아니라 B클래스 타입으로 선언되었기때문에
super.draw()가 아닌 draw()로 호출하면 B 클래스의 메소드가 호출된다.
- b.paint();
1. super.draw(); >> A.draw() 에서 B출력 후
2. B.draw() 에서 D출력
3. 다시돌아와 C출력
4. this.draw(); 에서 D출력
- b.draw();
5. D출력
답:
Vehicle name: Spark
해설:
Vehicle - getName()
Car - getName(String) , getName(byte)
obj.getName()이 Vehicle의 메소드를 호출한 이유는 그냥 Car 클래스에 getName() 메소드가 없기 때문이다.
낚임 주의..
답:
500
해설:
1) Child obj = new Child(); 에서 생성자 호출
→ [class Child] Child() { this(5000); }
→ Child(int x) { this.x = x; }
→ [class Parent] Parent() { this(500); }
→ Parent(int x) { this.x = x; }
→ Parent의 x값 : 500
→ Child의 x값 : 5000
=> obj 객체 내 Parent 클래스의 x값은 500, Child 클래스의 x값은 5000이 된다
2) obj.getX();
→ [class Parent] int getX() { return x; }
(Child에서 getX() 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하지 않았으므로 Parent의 getX() 메소드를 호출한다)
=> obj 객체 내 Parent 클래스의 x값인 500을 리턴
1) 부모 클래스에 매개변수가 없는 경우
자식 클래스 생성자 호출시 부모 클래스 생성자 자동 호출
문제의 경우 1)에 해당하므로 Child() 호출하면 Parent()가 먼저 호출>Child()호출됨
따라서 소스의 흐름을 보면
Parent() 호출 > Child() 호출 로 진행됨.
이 과정에서 각각 x값이 500, 5000으로 저장되고,
getX()함수는 Parent에만 있으므로 500 출력
2) 부모 클래스에 매개변수가 있는 경우
자식 클래스 생성자를 호출해도 부모 클래스가 자동호출되지 않음.
연산
답:
m/1000
(m%1000)/500
(m%500)/100
(m%100)/10
해설:
m/1000 = 4620/1000 = 4
(m%1000)/500 = 620/500 = 1
(m%500)/100 = 120/100 = 1
(m%100)/10 = 20/10 = 2
연산자 우선순위가 %와 / 가 동일하여 괄호는 없어도 무방하다고 한다.
답:
true
false
true
true
해설:
- == : 두 객체가 동일한 객체인지
- equals : 두 객체의 내용이 동일한지
<데이터 타입(참/거짓)>
- C : 1 / 0
- Java : true / false
- Python : True / False
C
함수
답:
박영희
박영희
박영희
해설:
gets(): 문자열 입력받아 변수에 저장
n에 인덱스를 지정하지 않고 저장하면 n[0]에 덮어씌워져서 마지막에 저장된다.
포인터
답 :
KOREA
OREA
K
E
O
해설 :
*p+4 임에 주의하기
*p = K
*p+1 = L
*p+2 = M
*p+3 = N
*p+4 = O
답 :
->
해설 :
구조체 변수를 이용해서 직접적으로 원소에 접근할때는 .연산자를,
구조체 포인터를 이용해서 간접적으로 원소에 접근할때는 → 연산자를 사용한다.
알고리즘
완전수
답 :
34
해설 :
완전수(= 자기 자신의 약수를 더한 값이 자기 자신과 같은 수)를 구하는 문제
6, 28, 496, 8128 ...
100 이하의 완전수이무로 6+28 = 34
진수 변환
답:
(a) % (b) 10 or 5 or 2
(a) & (b) 1
Python
함수
답:
split
답:
{'한국', '중국', '베트남', '홍콩', '태국'}
해설:
소괄호 - 튜플
중괄호 - 키 O : 딕셔너리, 키 X : 셋
값 1개 추가하기 - add
값 여러 개 추가하기 - upda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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